1. 학습목표
창조경영이 대두되고, 해외 및 국내의 다양한 기업들이 창조경영으로의 전환되는 사례들을 알아보도록 한다.
2. 학습성과
창조경영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조직, 조직원, 리더 뿐만 아니라 도시, 지역, 국가에 대한 사고의 확장을 넓힐 수 있다.
3. 주요 학습 내용
도입
보조자료
1) 출석 확인
2) 지난 시간의 간략한 리뷰 및 질의응답 시간
전개
보조자료
1) 아트 컴퍼니
2) 창조경영의 대두
3) 품질 무브먼트 & 창조 무브먼트 by 게리 하멜
4) 창조경영으로의 전환, 조직 & 리더의 전환
5) 창조기업 예시
ex) 구글, 애플, 스타벅스, 다이슨, 캠퍼, 버진그룹 등
6) 창조경영 조직
7) 창조경영 조직원
8) 창조경영 리더
9) 창조경영 도시, 지역, 국가
아트 컴퍼니
종결
1) 요약 및 향후 진행 공고
– 교재를 충분히 읽을 것
– 주제 지망(선택) 팀 확인
2) 질의응답
4. 교육보조자료 및 참고 문헌
– 아트 컴퍼니, 곤노 노보루, 이콘,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