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주차] 창조경영으로의 전환

1. 학습목표

창조경영이 대두되고, 해외 및 국내의 다양한 기업들이 창조경영으로의 전환되는 사례들을 알아보도록 한다.

 

2. 학습성과

창조경영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조직, 조직원, 리더 뿐만 아니라 도시, 지역, 국가에 대한 사고의 확장을 넓힐 수 있다.

 

3. 주요 학습 내용

도입

보조자료

1) 출석 확인

2) 지난 시간의 간략한 리뷰 및 질의응답 시간

전개

보조자료

1) 아트 컴퍼니

2) 창조경영의 대두

3) 품질 무브먼트 & 창조 무브먼트 by 게리 하멜

4) 창조경영으로의 전환, 조직 & 리더의 전환

5) 창조기업 예시

ex) 구글, 애플, 스타벅스, 다이슨, 캠퍼, 버진그룹 등

6) 창조경영 조직

7) 창조경영 조직원

8) 창조경영 리더

9) 창조경영 도시, 지역, 국가

 

 

 

 

 

아트 컴퍼니

 

종결

1) 요약 및 향후 진행 공고

 – 교재를 충분히 읽을 것

 – 주제 지망(선택) 팀 확인

2) 질의응답

 

4. 교육보조자료 및 참고 문헌

 – 아트 컴퍼니, 곤노 노보루, 이콘,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