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목표
<창조경영> 수업에서는 창조경영의 흐름 및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조직, 기업, 지역, 국가 등 각각의 범위에서 창조경영이 이루어진 다양한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궁극적으로는 개개인의 관심사와 각 활동 영역을 바탕으로 창조경영 기획안을 구상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수강 대상 및 인원
국민대학교 경영학과 학부생 / 46명
(경영학과 34, 금속공예학과 1, 법학부 1, 정치외교학과 1, 국제학부 2, 경영정보학부 2, 음악학부 1, 산림과학대 1, 언론정보학부 1, 임산생명공학과 2)
강의 내용 및 진행 방식
강의는 전체적으로 토론을 중점으로 학생들의 의견과 생각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강사의 기본 강의를 통해 창조경영의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팀별 리서치 및 발표를 통해 조직, 기업, 지역, 국가 등의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개인 혹은 팀 단위로 자신만의 창조경영 안을 구상하여 기획안을 제출하는 것으로 이루어졌다.
커리큘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