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포럼] 특별강연 6: Le Ahn Tuan

 

 

FPT의 혁신과 예술 개입

 

Cases of Innovation

  and artistic intervention in FPT

레 안 투앙은 베트남 국립대학 비즈니스 스쿨과 FPT 대학 비즈니스 스쿨에서 페스티벌/예술/유스 유니온 클럽 대표직을 10년간 역임하면서, 페스티벌과 예술을 통해 기업의 전통적인 문화 활동을 만들어내고, 유지하며, 발전시키는데 기여해왔다. 이번 강연에서 그는 어떻게 베트남의 대표적인 정보통신기업인 FPT가 수년간 전통적인 페스티벌과 예술 활동을 유지해올 수 있었는지, 그리고 FPT 기업 문화가 어떻게 조직원들을 단결시키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환경을 만들어 회사 발전에 기여했는지를 공유하고자 한다. FPT는 페스티벌과 예술을 매개로 자사만의 독특한 기업 문화를 만드는 것에 특별할 관심을 가져왔는데, 기업의 모든 문화 행사는 기업의 전통 가치를 보존하고 발전시키는 것일 뿐 아니라 직원들에게 재미를 주고 직장내 스트레스와 긴장감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레 안 투앙 (Le Anh Tuan) 디렉터

레 안 투앙은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FPT 대학 비즈니스 스쿨에서 2010년부터 국제 교육 프로그램 센터 디렉터를 맡고 있다. 또한 문화, 예술, 유스유니온 클럽 대표직을 함께 하며 새로운 트레이닝 프로그램, 학생 교환, 파트너 기관과의 국제 교류 프로그램 등을 개발하고 있다. 이전에는 베트남 국립대학교 하노이 비즈니스 스쿨에서 프로그램 개발 부서 부 디렉터를 역임하며 MBA 프로그램을 다각도로 활성화시키는데 기여해왔다. 미국 일리노이의 베네딕틴 대학에서 MBA를 수료하였으며, 베트남 상업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했다.

 

FPT 비즈니스 스쿨

베트남 민영 정보통신기술 회사인 FPT에서 세운 FPT 대학 내 비즈니스 스쿨이다. 1988년 설립된 FPT는 베트남의 64개 도시 중 46개 도시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해외 시장을 확장해나가오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12조 달러의 매출을 거두는 베트남 최대 기업 중 하나다. 베트남 지역에 IT 훈련 교육을 위해 대학을 설립하고 각종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